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모태솔로 박은빈 프로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기대 이상으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는 모태 솔로 박은빈을 소개한다. 배우로서 도전을 거듭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이미 좋은 호평을 받아내고 있다. 연기 경력 27년 차인 그녀의 주요 작품과 프로필을 정리해 놓았다.

박은빈 섬네일

박은빈 프로필

나이 : 30세, (1992년 9월 4일) 원숭이 띠

고향 : 서울 송파구 방이동

본관 : 순천 박씨 順天朴氏

키 : 163cm

혈액형 : Rh-A형

가족 : 부모님, 오빠(1991년 생)

종교 : 무

MBTI :  INFP (차분하고 창의적이며 낭만적인 성향으로 전 세계 약 4%가 이 유형에 해당한다.)

별명 : 토깽이, 박은빛, 빛은빈, 바긍빈, 긍빈, 박은넨, 은넨, 작은거인

팬 애칭 : 빙고

학력 : 

  • 서울 방이초등학교 
  • 방이 중학교
  • 영파여자고등학교
  • 서강대학교(심리학/신문방송학) 학사

 

데뷔 

박은빈 데뷔는 벌써 27년 차 배우이다. 1996년 5살의 어린 나이로 아동복 '삐삐-Pippy'의 카달로그 모델로 활동하다, 1998년 드라마 '백야 3.98'로 데뷔한다.

 

첫 촬영장에서 했던 첫 대사가 "계란"이라고 한다. 아빠 역의 박상원이 "소영이 뭐 먹을래?"라고 물으면 "계란"이라고 답하고 계란말이를 맛있게 먹었던 게 첫 작품 활동의 시작이라고 한다.

 

촬영 당시 박상원, 최민수, 심은하, 이병헌, 이정재 등이 어렸던 박은빈을 많이 귀여워해줬다고 한다.

 

박은빈 아역시절

경력 27년 차 박은빈 주요 작품

오랜 경력만큼 출연작이 많은데 주로 단역이 많다. 

2001년 - '명성황후'에서 1대 세자빈을 연기했으며

2003년 -  사극 '무인시대'에서 이의방의 딸로 나왔다.

 

2005년 - 당시 엄포스의 탄생을 알린 그라마 '부활'에서 한지만의 아역을 연기한다.

 

2006년 - kbs '서울 1945'에서 친일파 집안의 무남독녀로 태어난 소유진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 어리지만 오만한 친일 집안의 상류층 모습을 잘 표현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작품이다.

 

2007년 - mbc '태왕사신기'에 출연하여 흑주작의 저주를 받은 서기하의 아역으로 출연, 유승호와 좋은 캐미를 보여준다.

 

2009년 - 고등학교 2학년으로 연극 '옛날 옛적에 훠어이 워이'의 주연인 아내 역을 연기해 방송뿐만 아니라 연극 무대에서도 연기력을 인정받는 계기를 만든다.

 

박은빈 연모 촬영중 휴식시간

 

2010년 - 공포영화 '고사'에 출연

 

2012년 - 성인이 된 박은빈은 tv조선 '프러포즈 대작전'에서 첫 주연을 따내어 유승호와 키스신을 연출하는 등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한다.

 

2013년 - mbc '구암 허준'에서 허준의 부인을 맡는다. 노년의 모습도 보여줘야 했고 극 중 남편인 허준 역의 김주혁과는 20살의 나이 차이가 났기에 연기하기가 쉽지가 않았을 거 같다.

 

같은 해 695만 관객 몰이에 성공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출연한다.

 

2014년 - sbs '비밀의 문'에서 사도세자의 부인이자 정조의 어머니인 혜경궁 홍 씨 역에서 기존 이미지와는 다른 날 선 여인의 모습을 강렬하게 보여준다.

 

2016년 - jtbc '청춘시대'에서 머리 좋고 예쁘면서 털털한 왈가닥 여대생 캐릭터를 잘 표현한 작품

 

2019년 - sbs '스토브리그'에서 걸 크러시의 면모를 연기했다. 프로야구 프런트 오피스 운영팀장 역이었는데 드라마도 크게 성공하면서 그녀의 인기도 많이 올라간 작품

 

2020년 - sbs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늦깎이 음대생 바이올리니스트 역을 맡아 소심하지만 내적으로 단단한 이면을 보여주는 연기를 보여준다.

 

청순한 외모와 대역 없이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관심과 호평을 이끌어 낸 작품.

 

2021 - kbs '연모'에서 7년 만에 사극을 선택한 그녀는 남장하는 모습을 선 보인다.  이 작품으로 kbs 연기 대상에서 여자 인기상, 로운과 베스트 커플상, 여자 최우수상이라는 3관왕의 영예를 달성한다.

 

 

2022년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 장애를 가졌지만 한 번 본 것은 다 기억하는 천재 신입 변호사를 연기한다. 

 

대형 로펌의 인턴 변호사가 되었지만 타인과의 공감능력이라든가 사회성이 떨어지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일반인과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우영 우가 어떻게 한계를 극복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궁금하다.

 

우영우라는 변호사 캐릭터를 낯 설치 않은 모습으로 만들어 살인, 폭행, 불륜, 협박, 음모, 권모술수 등 자극적일 수밖에 없는 법정 드라마를 웃음과 감동을 주는 드라마로 만들어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분명 큰 감동과 재미가 있을 거 같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작품이다.

 

모태솔로

이쁘고 적지 않은 나이를 가진 박은빈은 지금까지 남자 친구를 한 번도 사귄 적이 없다고 한다. 이유는 "연기자 생활을 어릴 때부터 하면서 1년간의 공백기를 제외하고는 쉬어본 적 없이 바쁘게 살았기 때문"이라고 했다.

 

남자 친구 이상형은 "순수하고 자상한 남자" "굳건한 남자"라고 하며 또래 친구처럼 순수한 사랑을 해보고 싶다고 한다.

 

알아보는 김에 그녀의 '인성'도 알아보았다

 

그럴줄 알았다. 박은빈 인성에 대해서 알아본다.

박은빈 인성에 대해 알아본다. 주변 동료와 그녀를 인터뷰하면서 알고 지내던 기자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그녀의 궁금한 인간성을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드라마 부문에

cas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