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쏠쏠한 문자 문구

부고 조문 부친상 위로 문자

지방에 사는 친구가 부친상을 당했다는 연락을 받았다. 지금 당장이라도 조문을 가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가 않다. 우선 위로 문자를 보내야 하는데 문구가 마땅히 떠오르지가 않았다. 어찌어찌해서 보내긴 했다. 이런 상황이 생길 때 활용할 부고 조문 위로 문자 예문을 정리해 본다.

섬네일

 

 

 

일반적인 부고 위로 문자

 갑작스런 비보를 접하고 애통하고 슬픈 마음입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직접 조문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진심 어린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슬픈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지금 무척 힘이 들텐데 함께 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진심 어린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상심이 크겠지만 진심어린 애도를 표합니다. 큰 슬픔을 위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너무나 큰 슬픈 소식에 어떤 말로도 위로가 부족하겠지만 고인의 별세를 애도하며 삼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갑작스레 받은 비보에 슬픈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평소 고인의 은덕을 되새기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직접 찾아뵙지 못하고 문자로 대신함을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고개 숙여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문을 가는것이 도리이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문자를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별세가 믿어지지 않습니다. 어떤 위로의 말도 부족하겠지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먼 곳에서 나마 빌겠습니다.

 

뜻밖의 비보에 상심이 얼마나 클지 헤아리기조차 힘듭니다.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 길 잘 배웅해드리시길 기원합니다.

 

고인분께서 돌아가셨다는 안타까운 소식에 저 또한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지금 어떠한 위로의 말도큰 슬픔에 비할바는 아니겠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뜻밖의 비보에 한 걸음에 찾아뵙고 슬픔을 나누며 고인의 가시는 길을 지켜드려야하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합니다. 

 

 

친구 모친상 부친상 위로문자

 부친상으로 마음이 많이 아플 텐데 찾아가서 위로해주지 못해 미안하다. 문자로 위로가 되겠냐만 부친께서는 좋은 곳으로 가시길 기도드릴게

 

마음 같아서는 한걸음에 달려가 도와주고 싶은데 지금 사정이 여의치 않아 문자로 대신하는걸 미안하게 생각한다. 아버님 가시는 길 잘 모시고 힘들어도 밥 잘 챙겨 먹는 거 잊지 말고

 

모친상 소식을 듣고 많이 힘든 너를 생각하니까 나의 마음도 무척 무겁게 느껴진다. 너에게 소중한 분인데 문자로 위로를 전하는걸 미안하게 생각한다. 어머님은 좋은 곳으로 가실 거야. 큰 일 치르 고나고 내가 찾아갈게.

 

별안간 어머님이 돌아가셔서 나도 마음이 너무 아프다. 하지만 어머님 좋은 곳에 가셔서 널 지켜보고 계실 거야. 너무 슬퍼하지 말고, 그래야 어머님도 마음이 편하시지. 마음 강하게 먹고 힘들어도 식사 잘하고.

 

 

어떤 위로의 말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편안하게 가셨다니 얼마나 다행이야. 아마 좋은 곳에서 행복하게 잘 지내실 거야. 슬퍼하지 말고 기운 내. 그래야 돌아가신 아버님 마음도 편하시지.

 

갑작스러운 소식에 나도 한동안 멍하니 있었어. 지금 얼마나 가슴이 아플지 이해가 간다. 하지만 병으로 아프셨는데 이제는 편안하게 지내실 거니까 너무 마음 아파하지 마. 그리고 어머님도 그런 너를 보고 싶어 할 거야.

 

'삼가 고인의 뜻을 빕니다' 의미와 부의금 조의금 봉투 쓰는 법

 

부의금 조의금 봉투 쓰는 법 및 금액을 알아보았다

부의금 또는 조의금 봉투 쓰는 법을 배워본다. 축의금은 한글 문구 사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아직 조의금 봉투에는 익숙하지 않은 한문을 주로 사용해서 어렵다. 아울러 조의금의 적당한 금

casi.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로 통장 쪼개기에 동참하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로 통장 쪼개기에 동참하라

재테크의 시작은 내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하나의 통장에 현금을 그저 쌓아두면 돈의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워 어느날 보면 어느세 돈이 다 사라지고 없는 경우가 많다. 지금부터 통장

casi.tistory.com

한 눈에 알아보는 중금리 사잇돌 대출 자격

 

한 눈에 알아보는 중금리 사잇돌 대출 자격

대출을 받을 때는 자신이 필요한 자금을 좋은 조건에 잘 빌려야 잘 갚을 수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정부에서 기획하여 서민들이 나쁜 조건의 대출을 이용하지 않기 위해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casi.tistory.com

jan, jun 몇 월? 영어 달력 약어 알고 무식을 숨기자

 

jan, jun 몇 월? 영어 달력 약어 알고 무식을 숨기자

달력에 영어로 표기된 Jan, Jun을 몇 월인지 모르는 사람은 제법 많다. 하지만 자신의 무식을 숨기기 위해 옆사람에게 물어보지 않고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된다. 이렇게 영어의 약자를 잘 모르고 있

casi.tistory.com

 

 

반응형

댓글